신한은행, '2025 대한민국 펀드어워즈' 최우수상 수상
by김형일 기자
2025.02.27 10:01:19
[이데일리 김형일 기자] 신한은행이 지난 26일 서울시 중구 소재 KG하모니홀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 펀드어워즈’ 시상식에서 투자자보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 지난26일 서울시 중구 소재 KG하모니홀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 펀드어워즈’ 시상식에서 박현주 신한은행 소비자호보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서정아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상무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사진=신한은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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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펀드어워즈는 펀드평가사 KG제로인이 매년 은행·증권 등 펀드 판매사를 종합 평가해 우수 금융회사를 선정하고 있으며, 투자자보호 최우수상은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에서 펀드 판매절차 관련 법규를 준수한 우수 금융회사에게 시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에서 2024년 처음으로 동시 실시한 오프라인(지점) 및 온라인 (홈페이지·모바일) 판매절차 평가에서 종합 1위 달성을 인정받아 투자자보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신한은행은 완전판매 문화 정착을 위해 전직원 역량 강화 교육 및 고객중심 판매 관리체계 개선 등 지속적인 노력으로 △금융소비자 파악 △적합한 펀드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등 모든 평가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로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A+등급을 달성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노력들로 소비자 권익을 보호한 금융기관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역량강화 교육 및 고객중심 판매 관리체계를 한층 더 강화하고 완전판매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투자상품 뿐만 아니라 모든 금융서비스 분야에서 완전판매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준수 문화 내재화 프로그램 실시 △국내 최초 금융사기예방 통합 플랫폼 ‘지켜요’ 도입 △AI 기반 금융사기탐지 시스템 구축 등 금융사기 예방 및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