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농협, 2023 을지연습 실시
by김태형 기자
2023.08.14 19:11:45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을 위한 국가위기관리 종합훈련인 ‘2023 을지연습’을 오는 21일에서 24일까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종합적으로 비상대비업무를 수행하는 훈련으로, 농협은 21일에 전 임직원 대상 비상소집훈련을 시작하여 24일까지 중앙본부와 지역본부에서 각각 실시한다.
특히, 농협중앙회는 전쟁발생 시 군부식 공급, 수도권지역 시민부식 공급, 농·축산물 유통통제 및 가격안정 대책 등의 주요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데, 을지연습기간 동안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효과적인 상황별 대처능력 숙달을 위해 ▲전시전환 절차 교육 ▲도상연습 ▲전시 현안과제 발표 및 토의 ▲실제훈련 등 다양한 연습프로그램을 실시한다.
23일에는 이번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임직원 및 고객에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성남유통센터에서 ‘테러에 의한 화재 진압 훈련’을 실시하여 안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과 공감대 형성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농협중앙회 비상계획국 관계자는“이번 을지연습은 국가비상대비 업무 및 을지연습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증진과 안보의식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농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