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관용 기자
2015.08.25 16:45:19
2000가지 이모티콘을 카테고리별로 분류
이용자의 이모티콘 구매 성향에 맞춘 이모티콘 추천
상황 및 주제별 이모티콘 컬렉션도 선보여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다음카카오(035720)가 매월 2700만 명이 방문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를 전면 개편했다. 2013년 10월 이후 2년 만에 진행된 대규모 개편이다.
우선 2000여 종의 이모티콘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카카오프렌즈’, ‘웹툰’, ‘소녀감성’ 등 세부 카테고리별로 찾아볼 수 있게 했다. 또한 기존 하위 메뉴로 숨어있었던 ‘신규’와 ‘인기’ 이모티콘 목록을 상위 메뉴로 빼서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첫 화면에는 이용자와 친구들의 이모티콘 구매, 사용 및 클릭 패턴을 분석해 이용자가 좋아할 만한 이모티콘을 추천해주는 ‘ㅇㅇㅇ님에게 추천해요’ 영역을 추가했다. 이모티콘에도 개인화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베이비 이모티콘’ ‘솔로전용 이모티콘’ 등 재미있는 상황과 주제별 이모티콘 컬렉션을 추천해주는 ‘이런 이모티콘 어때요’ 영역도 선보였다. 또 유행에 민감한 이용자를 위해 ‘실시간 급상승’ 영역도 추가했다.
이번 이모티콘 스토어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이용자에게 먼저 선보인다. 아이폰 버전은 추후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