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내달 3일부터 금융체험교실 참가자 선착순 모집

by전상희 기자
2017.06.27 14:38:24

[이데일리 전상희 기자] NH농협은행은 청소년 대상 ‘디지털 금융을 즐기자! 여름방학 금융체험교실’ 참가자를 7월 3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의 금융체험교실은 본점을 포함한 전국 10개의 청소년금융교육 센터에서 유치원생 및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금융지식 함양· 은행원 직업체험·디지털 금융체험·올리원이와 함께하는 세계화폐 부채만들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금융체험교실에서 처음 진행되는 ‘올원뱅크 체험하기’ 프로그램은 모바일 금융플랫폼 올원뱅크의 휴대폰 간편송금·더치페이·외화송금 등 생활 속 핀테크를 대형스크린과 게임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체험해볼 수 있게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이경섭 NH농협은행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함께 흥미로운 디지털 금융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최고의 금융교육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의 금융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업체험과 함께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실전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육 신청 및 각 지역별 금융교육센터 교육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