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서지솔루션스, 美 포르템과 국내 전시회 참가…안티드론 사업 선보여

by이용성 기자
2023.06.26 17:07:24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엑서지21(043090)의 무인항공기 사업 전문 자회사 엑서지솔루션스가 미국 포르템 테크놀로지스(Fortem Technologies)와 2023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에 참가해 안티 드론 등 사업을 소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엑서지솔루션스는 미국 현지 파트너사인 GSU(Global Sourcing USA)와 지난 21~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에 참가해 포르템 테크놀로지스 제품 공동 전시관을 운영했다.

회사 측은 ‘인공지능(AI) 비즈니스 컨퍼런스’를 열고 포르템 테크놀로지스의 방어시스템과 AI 보안 시스템에 대한 사업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또한, 드론 업계 관계자, 바이어 등 약 2000여명의 관람객이 부스를 방문하는 등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고 부연했다.



엑서지솔루션스는 특히 포르템 테크놀로지스의 스카이돔 시스템 등 제품을 전시했다. 스카이돔 시스템은 불법 무인항공기를 탐지하는 레이더 시스템으로 반경 약 3km에서 접근하는 불법 무인항공기를 탐지할 수 있다.

존 그륀 포르템 대표는 “포르템에서 직접 개발한 최첨단 무인항공기 방어 기술은 현재 시장에서 최고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어 미 국방부를 비롯해 다양한 군 기관, 정부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창근 엑서지솔루션스 대표는 “업계 최고의 안티드론 기술력을 보유한 포르템 테크놀로지스의 제품 및 전시에 많은 관심이 이어졌다”며 “엑서지솔루션스는 AI 기반의 안티드론 사업과 글로벌 수준의 사이버 보안 시스템으로 장기적 성장동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