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현아 기자
2013.10.07 17:40:25
페이스북에 댓글 남기면 109명에 도메인 무료 사용권 제공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기주, KISA)이 한글날을 맞아 기억하기 쉽고 이용이 간편한 ‘닷(.)한국’ 도메인을 체험하기 위한 ‘아름다운 한글 도메인 닷(.) 한국 나눔 이벤트’를 7일부터 20일까지 한다.
.한국 도메인은 ‘청와대.한국’과 같이 우리말 한글을 사용하는 인터넷 주소로 www.president.go.kr 등의 영문 도메인과 함께 국제표준 주소다.
.한국 공식페이스북(www.facebook.com/jumhanguk)에서 참여하면 된다. ‘갖고 싶은 .한국 도메인‘과 ‘숨바꼭질 .한국 도메인 찾기’ 두 가지가 동시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총 109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한국 도메인은 ‘사랑해요대한민국도메인.한국’, ‘국민건강보험공단.한국’ 등과 같이 원하는 한글 표현 뒤에 ‘.한국’을 붙여 홈페이지 주소로 사용할 수 있다. 검색과정 없이 주소창에서 바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청와대, 관공서, 주요대학, 포털 등에서 대국민 서비스(예: 민원24.한국), 기관명(예: 기상청.한국) 또는 행사 홍보(예: 강릉커피축제.한국) 등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개인 사업자의 경우 상호명을 그대로 사용하는 등 현재 약 8만 여건이 등록돼 있다.
.한국 도메인 등록방법 및 등록가능여부 조회 등 자세한 사항은 ‘http://도메인.한국’ 또는 국번없이 118로 전화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