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안뷰티아카데미, 국가공인 MAT자격증 전문교육원으로 선정
by문정원 기자
2018.02.02 17:26:47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국내 최다 가맹점 수를 보유하고 있는 미창조(주)는 최근 한국생산성본부(이하 KPC)와 리안뷰티아카데미 2층 교육장에서 MAT(경영능력시험제도) 전문교육원 지정 협약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 리안뷰티아카데미 MAT(경영능력시험제도) 전문교육원 지정 협약식.(사진제공=리안헤어) |
|
이번 협약식에는 KPC 유기원 자격인증본부장, 임미정 경영자격센터장, 김경안 MAT팀장, 정진태 KPC자격 서울남부지역센터장, 임대중 MAT 담당연구원을 비롯해 본사 유상준 대표이사, 박성우리안뷰티아카데미원장 및 관련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용· 뷰티분야 구직예정자 및 종사자들의 취업 ·직무능력 향상과 뷰티산업서비스 품질제고 및 생산성향상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유상준 대표이사는 “이번 전문교육원 지정 협약으로 미용·뷰티 분야 종사자들이 서비스 품질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 학교, 단체, 기관으로 교육대상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어 유기원 자격인증본부장은 “국내 최대의 지식서비스 공공기관인 KPC에서 MAT(경영능력시험) 자격제도의 전문교육기관으로 리안뷰티아카데미를 지정함으로서 뷰티산업 맞춤형 MAT교육의 허브육성은 물론 우리나라 뷰티사업의 확산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리안뷰티아카데미는 이번 MAT전문교육원 지정에 따라 SMAT(서비스경영) 자격증 시험을 수시로 실시함으로서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응시자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3월 15일 SMAT 3급 과정이 개강 예정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