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병준 기자
2016.07.01 17:48:36
[이데일리 e뉴스 김병준 기자] 마스크팩 시장이 날로 성장하고 있다. 2014년 2900억원이었던 시장 규모는 2015년 4000억원까지 커졌다. 1일 1팩을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데일리팩 문화가 형성된 것이 시장 성장의 원동력으로 꼽히고 있다.
최근 원료, 성분, 모양 등으로 차별화를 꾀한 다양한 제품들 다수가 등장하고 있는데 특히 브이케어 리프팅팩이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브이케어 리프팅팩은 기존의 수분 마스크팩 기능에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성분과 시트를 적용해 리프팅 및 라인 관리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킨 것이 특징이다. 30~40대 소비자에게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이른바 ‘변정수 마스크팩’으로 불리는 더유핏의 미라팩과 브이케어밴드(리프팅벨트)의 경우 롯데 홈쇼핑에서 총 여덟 번의 완판을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홈쇼핑 론칭 45일 만에 100만장 판매 돌파, 사전구매율 1위, 마스크팩 부문 고객만족도 1위 등 다양한 기록을 세웠으며 200만장 판매도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더유핏 관계자는 미라팩과 브이케어밴드 성공 요인을 보습, 미백, 리프팅, 양악 라인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