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장종원 기자
2015.01.21 16:26:37
SNS·모바일 등 검색빈도 조사…소니 2위
신제품 없었던 애플은 10위에 그쳐
[이데일리 장종원 기자]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전시회 ‘CES2015’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기업과 브랜드는 ‘삼성’이었다. 글로벌 전자·IT 기업의 각축장이었던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삼성은 전세계 소셜미디어와 모바일에서 참가기업 중 가장 자주 언급되며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다.
21일 미국의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아모비 인텔리전스가 CES2015 행사기간인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전세계 소셜미디어와 모바일 등 온라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삼성은 다른 글로벌 기업들과 비교해 압도적으로 노출 빈도가 많았다.
삼성 브랜드의 노출 빈도를 100으로 볼때 소니는 71, LG는 61 수준으로 나타났다. 인텔은 37, 레노버는 16, 벤츠와 아우디는 각각 11, 10에 그쳤다. 이번 전시회에서 신제품 공개가 없었던 애플은 9에 불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