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ICT㈜, 이든티앤에스와 업무협약… RPA 강화 나선다

by이윤정 기자
2023.01.05 15:55:47

RPA 기반 협력체계 구축 및 업무자동화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KG ICT㈜는 12월 16일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obotic Process Automation, RPA) 솔루션 전문 기업 이든티앤에스와 RPA 기반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업무 자동화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KG ICT㈜)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및 주 52시간 근로제 정착에 따라 확대되고 있는 업무 자동화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근로자의 반복적이고 규칙적인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이든티앤에스는 금융, 제조, 물류 등 다양한 산업군에 RPA를 개발·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KG ICT㈜는 웹 기반으로 구동되는 이든티앤에스의 RPA 엔진을 자사가 보유한 AI/클라우드/빅데이터 등의 디지털 기술과 연동하여 RPA 솔루션 기업 업무자동화 서비스 공동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며, 양사는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RPA 확산을 위한 전략 수립 및 개발 연동을 공동 진행하고 향후 구축형은 물론 구독형 플랫폼 비즈니스(Platform as a Service)를 함께 추진하게 된다.



이상준 KG ICT 대표이사는 “이든티앤에스의 우수한 기술력과 전문 조직을 기반으로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은 기업의 업무 편의성뿐 아니라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며 “향후 대내외 신규 고객사 발굴 및 사업화를 위한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이사는 “KG ICT㈜ 협력을 통해 업계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게 될 것”이라 기대하며 “더 많은 기업이 RPA 솔루션을 도입해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돕고 업무 생산성 향상과 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