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중국 유통시장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by성문재 기자
2015.03.26 15:46:35

중국 내 유통현황, 마케팅 전략 등 주제발표

장호근 무역협회 해외마케팅지원본부장이 26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중국 유통시장 마케팅 전략 세미나’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26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중국 유통시장 마케팅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무역협회는 이번 세미나에서 중국 유통시장 진출 희망 기업 임직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중국 내 한국상품 유통현황, 중국 내 한국 상품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한·중 FTA 시대 대(對)중국 비즈니스 방향 등의 주제발표를 통해 실무적인 내용을 전달했다.



장호근 무역협회 해외마케팅지원본부장은 “최근 중국 내 한류와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면서 우리 기업과 제품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며 “특히 중국의 소매 유통 시장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장 여지가 커 우리 기업들이 국내 시장처럼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기관과 기업이 공동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