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초대석]김대중경제아카데미 김대중 원장 "가까운 미래 가상화폐 일상화"

by공정태 기자
2018.04.04 14:35:22

‘이데일리초대석’ 방송화면 캡쳐
[이데일리TV 공정태 PD]오늘(4일) 오후 5시30분에 방송되는 이데일리초대석(진행 이주영)에는 김대중경제아카데미의 김대중 원장이 출연한다. 김 원장은 증권업계에서 30년 가까이 근무를 했고, 저서는 ‘나의 꿈 10억 만들기’를 포함해서 25권을 출간했다.

그는 가상화폐와 관련해서 “(가상화폐)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와 (가상화폐)에 대한 극단적인 찬양 혹은 비난을 배제하고 중립적인 위치를 가질 수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을 한다”고 말했다.

현재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사람들의 경우, (가상화폐)시세에는 관심이 높지만, 기술의 확장성에 대해서는 관심이 덜한 것 같다“며, ”중요한 건 블록체인 기술이 우리 생활에 어떻게 발전해나갈지에 대한 관심이다“고 설명했다.

가상화폐의 확장성에 대해서 김 원장은 “현재는 금융이 발전되고 서비스를 누리고 있는 나라 보다는 금융이 낙후된 남미·아프리카·중동에서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되지만, 시간이지나면 다른 나라들에서도 일상생활에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또, 가상화폐 거래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는 “가상화폐거래소는 금융기관이 아니기때문에 거래소를 선정할 때는 보안이나 안전에 대해서 잘 살펴야되고, 거래소는 자본금이 적은 곳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도 잘 챙겨봐야한다”고 김 원장은 강조했다.



김대중경제아카데미의 김대중 원장이 출연하는 이데일리초대석은 케이블방송·IPTV·스카이라이프·이데일리TV홈페이지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이데일리초대석 방송시간>

수요일 오후 5시 30분

토요일 오전 11시30분

일요일 오후 4 시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