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금융투자, A-LENS와 함께 김용원 작가 전시회 개최

by김인경 기자
2024.11.07 09:48:25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DB금융투자 DB알파플러스클럽은 오는 9일 오후 2시 DB금융센터 27층 지점 VIP객장에서 김용원 작가의 작품 전시와 기획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김용원 작가가 직접 참여하여 소통할 예정이며, 12월 30일까지 전시 및 다양한 커리큘럼의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

DB알파플러스클럽은 글로벌 아트 어드바이저이자 아트컨설팅펌인 A-LENS의 박민경 대표가 기획을 맡은 이번 전시를 통해 자연의 리듬과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작품들로 초기작부터 최근 신작 그리고 공간에 맞추어 새롭게 제작하는 작품까지 완성도 높은 클래스 수준의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전문 전시 공간이 아닌 일반 생활 공간안에 작품이 어떻게 와닿는지도 직접 확인 가능하고 VIP라운지 공간의 격조를 높여 주는 전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용원 작가는 성균관대 대학원에서 미술학과를 졸업한 후, 홍익대에서 미술학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영은미술관 개인전(2023), 한전아트센터(2022)를 비롯 뉴욕, 취리히, 홍콩, 상하이, 대만, 서울, 부산, 청주 등에서 다수의 개인전과 그룹전을 선보여왔다.

DB금융센터 27층에 위치한 DB알파플러스클럽은 시원하게 트인 통창과 호텔로비를 연상시키는 공간에 예술작품까지 더해진 VIP 공간으로 2023년부터 VIP를 대상으로 다양한 세미나와 행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문의는 DB알파플러스클럽으로 하면 된다.

DB금융투자가 개최하는 김용원 작가 전시회에 전시될 작품 중 ‘혼재된 풍경 7’(왼쪽)와 ‘혼재된 풍경 2’(오른쪽)[DB금융투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