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 앞에 선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장 "위기는 기회, 용기를 잃지 마라"

by장구슬 기자
2020.11.27 15:31:50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장이 지난 26일 저녁 서울 서대문구 신촌 미플에서 청년커넥트와 청년투데이가 공동 주최로 열린 ‘선배님 저희 질문있습니다’ 월간 강연회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지난 26일 저녁 서울 서대문구 신촌 미플에서 청년커넥트와 청년투데이가 공동 주최로 열린 ‘선배님 저희 질문있습니다’ 월간 강연회에서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장(왼쪽)이 청년들과 대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청년커넥트 제공)
이날 강연은 코로나19 심각 상태를 고려해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약 40~50여 명의 청년들이 랜선으로 참석했다.

조성목 서민금융연구원장은 금융인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블라인드 채용방식이 보편화되고 있어 국제공인재무설계사, 국가공인신용상담사 등 금융관련 자격증 취득 등 이론적인 지식이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면접에 대비해 인턴활동 등을 통해 나만의 스토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위기는 기회일 수 있음을 명심하고 용기를 잃지 마라”는 응원 메시지도 남겼다.

한편 이번 강연회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영서물산, 별다섯커피공장, 플러스메이커스, 스토리아이즈 등이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