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깨수, 수도권 1600곳 약국 공급망 '서울약사신협'으로 공급

by김인경 기자
2023.02.10 15:18:05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장(腸)에 좋은 숙취해소음료로 주목받고 있는 엘에스바이오의 ‘화깨수’가 서울약사신협과 손잡고 수도권 약국에 입점을 시작했다.

10일 엘에스바이오는 “ 속이 편해지고 효과가 빠른 숙취해소음료로 입소문이 나며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며 “수도권 1600여곳의 약국 공급망을 가진 서울약사신협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국내 의사, 한의사, 약사들이 공동 연구개발한 화깨수는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헛개나무, 지구자와 몸의 회복과 활력을 줄 수 있는 마테, 여주, 당귀 등 12가지 천연 한방재료를 특별 레시피로 배합 발효했다. 이 과정에서 각각의 약재들에 대해 온도와 방법을 달리해 고농축으로 추출한 후 배합 발효하는 방식을 택했다.

화깨수의 두드러진 장점은 알코올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분해시키는 동시에 몸의 빠른 회복과 활력을 줄 수 있다는 점이 꼽힌다. 화깨수를 개발한 엘에스바이오는 10여년간 한방 약용식물 연구로 천연복합혼합물질인 ‘LS-1000’을 개발해 특허출허를 한 바 있다. 기존 숙취해소음료와 차별화된 제품력을 자신하며 제품 사용 후 14일 내에 숙취해소 효과를 못볼 시 전액 환불한다는 조건도 걸었다.



이진곤 엘에스바이오 대표는 ”여타 숙취해소 제품들과 달리 천연 한방 성분을 활용, 검증된 발효 과정을 거치며 만들어졌기 때문에 술이 빨리 깸과 동시에 속이 편안해지는 효과가 두드러진 특징“이라며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던 중 약국으로 공급망을 넓히게 돼 고무적“이라고 전했다.

화깨수는 연예계 주당으로 소문난 배우 강성진 씨가 애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이슈가 되기도 했다. 강 씨는 ”화깨수만 있으면 술 지구력이 쭉쭉 늘어나고 다음날 숙취도 많이 사라진다“며 최근 한 인터넷몰에 상품평을 올렸다.

한편 서울약사신협은 9000여명 이상의 약사 조합원으로 구성된 신용협동조합이다. 수도권에 있는 1600곳 이상의 조합원 약국에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다. 서울약사신협은 2만가지 이상의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을 취급하고 유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