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런토탈솔루션- ㈜스타랩스, IoT Cold Chain 서비스 개발 및 활성화 위해 MOU 체결
by이윤정 기자
2022.05.12 15:00:1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글로벌 부품 전문 기업 탑런토탈솔루션은 클라우드·AI·빅데이터 전문 기업 스타랩스와 지난 10일 클라우드 기반 IoT Cold Chain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영근 탑런토탈솔루션 대표이사, 전상길 탑런토탈솔루션 부사장과 이준호 스타랩스 대표이사, 김명서 스타랩스 상무 등 양사의 임원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의 주요 협력내용으로는 △온도제어 모니터링 및 관제 시스템 개발 △탑런토탈솔루션의 IoT Cold Chain 서비스개발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및 공동 사업 진행 △초연결 신사업인 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의 기술 지원 △다양한 IT 분야의 지원 및 협력 등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양사는 상호 강점을 극대화하고 전략적인 사업 파트너로서 관련 사업에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하였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소비자들에게 IoT Cold Chain 서비스를 위한 각종 기술 개발 및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할 것이며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박영근 탑런토탈솔루션 대표는 “IoT Cold Chain H/W 전문기업과 클라우드 전문기업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에게 IoT Cold Chain 토탈 서비스 제공의 발판을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이준호 스타랩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업계 최고 기술을 보유한 탑런토탈솔루션에 클라우드 서비스 및 각종 IT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IoT Cold Chain 토탈 서비스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