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다리, 노후 가맹점 리뉴얼 지원 잰걸음…"새로운 외식공간될 것"

by남궁민관 기자
2024.01.23 16:21:48

38주년 맞은 투다리, 트렌드 맞춰 리뉴얼 사업 전개
지난해 38개 시작으로 올해 100개 가맹점 새 단장
"가맹점 매출 향상, 소비자엔 새 외식문화 경험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종합식품기업 투다리는 노후된 가맹점들의 인테리어 리뉴얼 비용을 지원하는 상생 사업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본사와 가맹점간 동반성장을 통해 상생경영을 실천하는 동시에 새로운 외식공간으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투다리 노후점포 리뉴얼 지원사업 매장.(사진=투다리)


올해로 창립 38주년을 맞이한 투다리는 국내에 꼬치구이 전문점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며 오랜 기간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아왔다. 다만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외식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자 노후 가맹점의 리뉴얼 사업을 결정, 가맹점 매출에 도움을 주는 한편 새로운 외식공간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투다리는 1987년 제물포 1호점을 오픈한 이래 지속적으로 가맹점포의 환경보수를 지원해왔으나 새로운 외식공간 창출을 위해 지난 2022년 신형 점포 모델을 수립했다. 지난해 36개 노후 가맹점을 대상으로 이같은 모델을 적용해 리모델링을 진행한 투다리는 올해 100개 노후 가맹점 리뉴얼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투다리는 이번 리뉴얼 사업을 위해 지난해 전국 1400여개 가맹점를 직접 방문해 대상 가맹점을 선정하는 작업도 진행했다. 본사와 지부가 비용 중 1000만원(12평 기준)을 부담하고 리뉴얼을 희망하는 노후된 가맹점들의 주방시설(선반·타일·주방설비 등)은 물론 가맹점의 시설물(간판·매장 내부 도색·입간판·기타설비 등) 및 테이블별 테블릿 오더 설치 등을 진행하고 유니폼과 메뉴북 등 지원 품목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투다리 관계자는 “투다리 가맹점주의 매출 향상과 소비자의 새로운 외식문화 경험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후된 점포 리뉴얼을 추진하고 있다”며 “실제 리뉴얼을 진행한 점포들의 매출이 크게 향상되고 있는 결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은 물론 어린아이와 함께 오는 가족단위의 손님들과 MZ세대들의 유입이 크게 늘고 있어 보다 많은 투다리 가맹점포들에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