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웨더퐁 앱 통해 미세먼지 정보 제공

by김재은 기자
2015.03.06 14:42:50

유한킴벌리가 웨더퐁을 통해 제공하는 미세먼지 정보 앱 화면.
[이데일리 김재은 기자] 유한킴벌리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웨더퐁(Weather Pong)’을 통해 미세먼지와 황사마스크 정보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SK플래닛의 기상정보 플랫폼을 활용한 ‘웨더퐁’ 앱은 다양한 위젯과 움직이는 캐릭터 이모티콘을 활용해 날씨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미세먼지 농도가 나쁜 날에는 상단알림창을 통해 사용자의 황사마스크 착용을 안내한다.

또한 앱 사용자들은 배송료만 지불하면 2015년 최신형 크리넥스 황사마스크를 포함한 마스크 7종 세트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웨더퐁 유저에게는 매월 오픈마켓에서 비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체험팩 이벤트도 사전에 안내한다. 웨더퐁 앱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마스크사업부 담당자는 “미세먼지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찾아와 황사마스크 등 마스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해 해당 앱을 기획했다”며 “웨더퐁을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앱이 소비자들이 호흡기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황사와 미세먼지 차단효과에 대해 허가 받은 유한킴벌리의 ‘크리넥스® 황사마스크 New (KF80)’ 신제품은 4중 구조의 초정전 필터로 대기 중 먼지 입자크기가 1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입자도 80% 이상 차단한다. 4단 접이식 디자인을 적용한 입체구조로 천 마스크에 비해 착용감이 탁월하고 개별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