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근육 관리를 하나로…바디프랜드, 메디컬팬텀로보 출시

by김혜미 기자
2026.02.02 10:43:21

견인 방식 ‘목·허리 디스크’ 및 ‘목·허리 협착증’ 모드 탑재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바디프랜드가 척추와 근육을 동시에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의료기기 ‘메디컬팬텀로보’를 전격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메디컬팬텀로보는 목 경추부와 허리 요추부의 추간판 탈출증 및 퇴행성 협착증 증상 관리를 위한 견인 기능과 근육통 완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두 다리를 독립적으로 움직이며 전신 스트레칭 마사지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메디컬팬텀로보.(사진=바디프랜드)
메디컬팬텀로보에는 목·허리 디스크와 퇴행성 협착증에 도움이 되는 ‘견인 치료 프로그램’과 반복적인 자기장 신호 자극 원리인 펄스 전자기장(PEMF)을 활용한 ‘근육통 완화 프로그램’을 비롯해 총 20개의 의료기기 인증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다.



강도를 2단계로 설정할 수 있는 견인 치료 프로그램은 △목 디스크(Ⅰ, Ⅱ) △목 협착증(Ⅰ, Ⅱ) △허리 디스크(Ⅰ, Ⅱ) △허리 협착증(Ⅰ, Ⅱ)으로 구성돼 있다. 경추부 프로그램은 머리를 고정시킨 상태에서 목 뒷덜미 에어백의 팽창과 수축으로 경추를 부드럽게 지지해 견인하고 목 주변을 집중 마사지한다. 특허 받은 모드인 요추부 프로그램은 허리 라인을 따라 집중 마사지를 진행하면서 다리 마사지부의 각도를 굴곡시키고 사용자의 고관절과 골반을 잡아당기며 요추 전만을 만들어내는 데 도움을 준다.

근육통 완화 프로그램은 XD-플렉스 마사지 모듈에 전자석을 결합해 생성한 PEMF로 경추·흉추·요추·천추미추부의 근육과 신경을 자극해 근육통을 완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용자는 △PEMF 목 △PEMF 허리 모드를 통해 근육통 완화가 가능한 마사지 코스를 경험할 수 있다.

김지영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메디컬R&D센터 메디컬리빙연구소장(상무)은 “메디컬팬텀로보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목과 허리 부위 관리부터 전신 마사지까지 한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현대인의 일상 속 근골격계 부담을 완화시킬 수 있는 의료기기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