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에 유용한 데이터·IT 활용법 알려드립니다.

by이선우 기자
2022.09.21 16:51:54

이벤터스 주최 '이벤콘'
내달 5일 온라인서 개최

(제공=이벤터스)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신생 벤처회사) 이벤터스가 기관·기업 행사 담당자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온라인 세미나를 연다. 다음달 5일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데이터와 정보기술(IT) 활용법을 주제로 열리는 웨비나(웹+세미나) ‘이벤콘(EVENCON)’이다.

내달 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행사는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 주제는 글로벌 이벤트 테크 트렌드, 두 번째는 행사 차별화 전략으로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그리고 IT, 마지막 세션의 주제는 데이터 드리븐 행사를 위해 알아야 할 핵심 요소다.

글로벌 이벤트 테크 트렌드 세션의 기조강연은 안영학 이벤터스 대표가 맡는다. 안 대표는 펜데믹 이후 글로벌 테크 트렌드를 주제로 주요 국제행사의 데이터와 IT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김홍구 레드나인커뮤니케이션 대표는 두 번째 세션 연사로 나서 ESG 행사 트렌드, ESG 경영 및 실천 도구로써 IT 활용 방안을 실제 운영 사례를 통해 짚어준다.



데이터 드리븐 행사를 위해 알아야 할 핵심 요소를 다루게 될 세 번째 세션은 기업과 단체·기관으로 대상을 나눠 A와 B 두 개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A트랙은 신승호 올림플래닛 상무가 행사를 여는 기업 관점에서 행사 마케팅과 세일즈 측정과 목적에 맞는 행사 유형 설정 방법을 알려준다. B트랙에선 황순호 서울관광재단 대리가 기관이 행사를 개최하는 목적과 행사를 통해 원하는 데이터 확보하는 방법을 사례와 함께 소개한다.

이벤콘에 참여하려면 이벤터스 홈페이지 참가신청 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해야 한다. 안영학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행사에서 IT를 경험해본 주최자의 비율은 66%까지 상승하는 등 국내 이벤트 시장에도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웨비나는 최신 디지털 기술을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행사 주최사와 운영사를 위해 마련된 행사”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