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세페’ 광고, 배경음악 중독성 있네”

by김미영 기자
2024.01.11 13:58:54

제일기획, 삼세페 캠페인 제작
작년 삼세페 캠페인 성공 요인 차용해 업그레이드
동일한 모델에 배경음악 편곡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제일기획(030000)이 함께한 삼성전자(005930)의 ‘2024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이하 삼세페)’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1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이번 삼세페 캠페인은 색다른 광고 포맷과 배경음악을 활용해 삼세페를 성공적으로 알린 지난해에 이어 모두가 즐기는 대국민 세일 페스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작년 캠페인의 성공 요인들을 차용해 유사한 광고 구조로 제작했고 일반인 광고모델도 그대로 기용했다. 배경음악은 더욱 신나는 분위기로 편곡해 업그레이드했다.

캠페인은 삼세페에 참여한 소비자들의 모습을 중독성 높은 배경음악을 활용해 재치 있게 표현했다. 지난해보다 더 큰 혜택으로 인해 냉장고를 하나 더 구입한 대가족, 기회를 놓쳐 1년을 후회하며 기다린 소비자, 한 개의 가전만 사려다가 트럭 가득 전자제품을 구입한 신혼부부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제일기획은 캠페인의 배경음악이 큰 인기를 끌자 1분 분량의 풀 버전을 추가로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삼세페 캠페인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12월 오픈한 ‘사전 알림 신청 건수’는 약 7만 8000명으로 작년 대비 35%가 늘은 걸로 파악됐다. 65형 QLED TV, 갤럭시북 3 Go 5G(35.6cm) 등은 행사 시작 초기에 완판됐다.

이달 31일까지 이어지는 삼세페는 가전, 모바일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슬기 제일기획 본부장은 “연말 연초마다 소비자들이 두근거릴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번 삼세페 캠페인을 보고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제일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