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현아 기자
2019.04.25 11:01:37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효성)가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한 ‘유료방송 전화영업(Telemarketing) 표준 안내요령’을 제작해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HCN, 개별 SO와 KT, SK브로드밴드, LGU+, KT스카이라이프에 배포했다.
우리나라의 유료방송 가입자 수는 3167만 명(2017년 말 회선기준)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다만, 유료방송 시장의 성장과 함께 상품가입 시 이용요금, 상품변경 시 가입의사 미확인, 해지 시 셋톱박스·리모컨 등 임대장비 반납과 할인반환금 등의 문제로 인한 유료방송 이용자의 불만사례도 반복해 증가하고 있다. 2016년 3만9624건 → 2017년 3만9110건 → 2018년 5만4189건으로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