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스퍼 '블록체인 기반 제안시스템' GS인증 1등급

by이재운 기자
2019.03.25 13:47:44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국내 블록체인 개발업체 글로스퍼는 자신들이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제안평가 시스템’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국제적인 소프트웨어 표준 인증제도로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 등 총체적 품질을 평가한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 자격을 얻는다.



글로스퍼는 앞서 공공기관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솔루션을 영등포구(서울)에 첫 번째로 제공한 바 있다. 영등포구는 이를 통해 평가과정 중 발생하는 인적 오류와 비용 집행을 최소화하고, 구청 운영의 공정성을 확보하면서 입찰 과정 시 발생 가능한 의구심 차단과 연관 부서 효율성 향상 등을 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 서울시의 반부패 우수사례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김보규 글로스퍼 사업총괄본부장은 “블록체인 기반 제안평가 시스템은 공공기관만이 아니라 기업 등 모든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공정성이 필요한 채용, 인사, 행정 및 운영 평가 등 다양한 평가 과정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제안평가의 인프라로 공급될 예정인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기술과 글로스퍼의 주력 제품인 HYCON EP(하이콘 EP)가 빠르게 시장에 안정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로스퍼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