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정남 기자
2013.01.30 18:27:32
화웨이 등 中 스마트폰 급성장··LG 이미 제쳐
LG전자, L시리즈2·F시리즈 등 보급형 제품 출시
세계 최대시장 中 본토 공략 TFT도 구성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LG전자가 중저가를 무기로 급성장한 중국 업체들에 맞서 보급형 스마트폰을 확대한다. 또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태스크포스팀(TFT)도 꾸렸다.
정도현 LG전자(066570)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30일 서울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실적설명회에서 “중장기적으로는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시장의 무게중심이 옮겨갈 것”이라면서 “우리도 중저가 스마트폰 비중을 점차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르면 당장 다음달 보급형 3G 스마트폰 ‘L시리즈2’를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해 3월 첫 출시된 이후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1000만대 이상 판매된 최대 히트작 ‘L시리즈’의 후속 제품이다. 아직 4G 롱텀에볼루션(LTE)이 활성화되지 않은 성장시장을 중심으로 인기가 많았다. LG전자는 보급형 LTE 스마트폰 ‘F시리즈’도 올해 상반기 중으로 내놓는다.
이 같은 전략은 중저가 제품을 통해 영향력을 키우고 있는 중국 업체들에 대항하기 위함이다. 정 부사장은 “중저가를 무기로 중국 스마트폰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