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즈커피, 日산리오와 여름한정 협업 메뉴·굿즈 출시

by김정유 기자
2025.07.30 09:04:55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컴포즈커피는 일본 캐릭터 업체 ‘산리오코리아’와 손잡고 ‘산리오캐릭터즈’ 여름 한정 협업 메뉴와 굿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컴포즈커피
이번 협업은 ‘마이멜로디’ 탄생 50주년과 ‘쿠로미’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컴포즈커피에서 바리스타로 변신한 폼폼푸린을 따라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매장에 놀러온 콘셉트’로 기획됐다.

산리오캐릭터즈 협업 굿즈 6종은 여름철 야외활동에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협업 메뉴는 기존 인기 메뉴 3종에 산리오캐릭터즈의 개성을 담은 초코픽과 스티커를 더한 구성이다.

‘쿠로미 생초콜릿라떼’는 깊고 진한 생초콜릿의 풍미가 당찬 매력을 지닌 쿠로미의 개성을 연상케 하는 메뉴다. ‘마이멜로디 딸기생초콜릿라떼’는 상큼한 딸기와 부드러운 화이트초콜릿의 조화를 담은 음료로 사랑스럽고 포근한 마이멜로디의 이미지를 반영했다.



‘폼폼푸린 팥절미 밀크쉐이크’는 고소한 인절미와 달콤한 팥이 어우러진 메뉴로 친근한 매력의 폼폼푸린과의 조합으로 포근한 감성을 전달한다.

산리오캐릭터즈 협업 메뉴 3종 주문 시, 해당 음료 캐릭터의 초코픽과 스티커(2종 중 1종)를 무작위로 증정한다.

협업 굿즈는 텀블러, 보냉백, 파우치, 루메나 선풍기, 우산, 인형 키링 등 총 6종이다. 4000원 이상 결제 시, 1회당 굿즈 6종 중 원하는 1종을 구매할 수 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이번 산리오캐릭터즈 협업은 고객의 일상에 특별한 감성과 취향을 더하고자 하는 컴포즈커피의 철학을 가장 사랑스럽게 구현한 프로젝트”라며 “이번 굿즈로 무더운 여름,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즐거운 썸머 피크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