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성문재 기자
2014.12.02 15:55:07
아시아나홈페이지·음원사이트에서 감상 가능
올해부터 매년 1~2곡 제작해 향후 음반 제작
시각장애 4인조 뮤지션 ‘더 블라인드’이 노래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지난 2009년 저작권법 개정 이후 음원 저작권 문제로 수년째 크리스마스 캐럴이 사라진 가운데 아시아나항공이 캐럴을 제작해 무상 보급하는 프로젝트를 올해부터 시작했다.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오는 3일부터 아시아나가 저작권을 갖고 있는 신작 크리스마스캐럴 ‘크리스마스 위드 유(Christmas with You)’의 음원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www.flyasiana.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멜론, 엠넷, 네이버, 다음 등 다양한 음원 사이트에서 무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하다. 3분55초 분량의 관련 동영상도 아시아나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캐럴 무상보급을 위해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지난 8월 가수 오디션을 개최해 신작 캐럴 가수를 선발한 데 이어 음원 제작과 뮤직동영상 제작을 지원해 왔다. 아시아나는 올해를 기점으로 매년 1~2곡의 신작 크리스마스 캐럴을 제작해 무상 보급하고 향후에는 매년 제작된 캐럴을 묶어 음반을 만들 계획이다.
유튜브에서 신작 캐롤 동영상을 감상하고 메시지를 담아 오는 24일까지 SNS상에서 공유한 뒤 캡쳐 화면을 아시아나항공 사회공헌팀(csr@flyasiana.com) 메일로 응모하면 사이판 왕복 항공권, 국내선 왕복 항공권, 에어버스380 항공기 모형 등 선물을 받는 기회도 얻는다.
음원 및 뮤직동영상이 필요한 백화점, 마트, 서점 등 대형 매장이나 공공기관은 아시아나항공 사회공헌팀(02-2669-3912~5)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