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시작…‘헌터’ 우산 제공
by김정유 기자
2024.05.09 14:14:16
16일부터 7월4일까지, 생활용품 총 7종 준비
우산·판초·파우치, ID당 한번만 예약 가능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영국 레인부츠 브랜드 ‘헌터’와 함께 오는 16일부터 7월4일까지 ‘2024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스타벅스의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2013년부터 12년째 이어오며 다양한 구성의 아이템으로 매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는 ‘LIGHT UP YOUR SUMMER’를 테마로 헌터와 우산, 레인 판초, 파우치 등 생활용품 7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트 장우산’ 2종, ‘라이트 폴딩 우산’ 1종, ‘라이트 레인 판초’ 2종, ‘투웨이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 중에서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션 음료는 리저브 음료,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제조 음료와 지난 1일 출시된 신규 여름 음료 3종(씨솔트 카라멜 콜드 브루,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블렌디드, 더블 레몬 블렌디드)이 포함된다.
우산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색상과 디자인에 차별성을 둬 3종으로 구성했다. 특히 3종 모두 카본 소재를 활용해 무게는 가볍지만 내구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자외선(UV) 차단 코팅을 적용한 원단을 활용해 비 오는 날 뿐만 아니라 맑은 날 뜨거운 햇살과 자외선을 가릴 수 있다.
그레이와 블랙 색상 2종으로 구성된 라이트 장우산은 프레임과 살대에 카본 소재를 활용해 튼튼하며 87cm에 달하는 길이임에도 톨 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보다 가벼워 실용성을 높였다.
그린 색상의 3단 우산인 라이트 폴딩 우산도 살대 부분에 카본 소재를 활용해 가볍고 휴대성이 좋다. 손잡이 버튼을 이용해 펼치거나 접을 수 있는 완전 자동 우산이다. 사용 후 손잡이를 넣을 때 손을 떼도 우산 프레임이 튕기지 않는 ‘세이프 폴드’ 기능을 적용했다.
라이트 레인 판초도 생활 방수가 가능한 소재로 앞부분의 지퍼도 방수 소재를 사용했다. 보관과 휴대 편의성을 고려해 사용 후에는 접어서 옷 안쪽에 마련된 주머니에 넣어둘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투웨이 파우치는 다양한 소지품을 담는 파우치로 사용하거나 동봉된 스트랩을 연결해 슬링백으로 활용할 수 있다.
e-스티커 적립 및 증정품 예약은 스타벅스 앱 내 ‘e-프리퀀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원하는 증정품을 선택 후 수령 매장과 날짜를 지정해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증정품은 한정 수량 제작돼 매장별, 일자별로 선착순으로 예약 및 증정된다.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에는 무료 음료 쿠폰(톨 사이즈) 3장으로 대체 지급된다. 더불어 최대한 많은 고객들에게 증정품을 제공하고자 품목 상관없이 한 개의 ID당 첫 예약 포함 7일간 최대 5개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한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이번 여름 e-프리퀀시 행사를 통해 고객들의 사랑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즐거운 이벤트로 보답하고자 한다”며 “올 여름에도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와 함께 즐겁고 건강한 여름을 준비하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