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감치냉장고 브랜드 경쟁력 9년 연속 1위
by이다원 기자
2022.05.17 14:04:43
| 위니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김치냉장고 부문 9년 연속 1위 (사진=위니아) |
|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위니아는 ‘딤채’가 2022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 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다. 각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평가한다.
김치냉장고 딤채는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딤채는 2004년부터 지금까지 총 18회에 걸쳐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김치냉장고 부문 1위에 오르게 됐다.
위니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트렌드를 이끄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김치냉장고 대표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