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프로토콜 캠프 5기 성료
by임유경 기자
2023.12.15 19:37:47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는 실전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토콜 캠프’ 5기가 약 12주 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5기에는 개인 9명, 팀 11명(4팀) 총 20명이 선발돼 프로토콜 캠프를 운영한지 약 2년 간 가장 많은 인원이 참가했다. 개인 9명 중 4명은 별도로 두 팀을 형성했고, 나머지 5명은 기존 팀에 합류돼 캠프는 총 6팀이 활동했다.
이들은 각각 △소셜 로그인과 브릿지 및 스왑 기능을 제공하는 웹3지갑(iampocket 팀) △인플루언서 투 언 개념의 온체인 고객관리 및 에어드랍 프로토콜(Hextopus 팀) △습관 형성 콘셉트의 웹3 컨슈머 애플리케이션(SuperSquad 팀) △스마트컨트랙트 보안 툴(Antibug 팀) △음악 아티스트 블록체인 앱 (쿠키독 팀) △웹3 게임 애그리게이터(Uniqos 팀) 등 다양한 프로덕트를 빌딩했다.
또한 해시드는 쟁글, 팩토마인드, 라디우스, 웨이브릿지, 포필러스, 업라이즈 등 국내 유수의 웹3 기업들을 초대해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세션을 제공했다. 또한 서울대 블록체인 학회 디사이퍼와 협업해 각 팀에게 멘토링을 제공했다. 참가 팀들은 해당 커리큘럼에 적극 참여하는 것은 물론, 외부 관계자와의 사업 개발 협력 및 해커톤 대회 수상 등을 통해 보다 밀도 있는 캠프 기간을 소화했다.
해시드 홍석원 이사는 “프로토콜 캠프를 수료자들이 앞으로도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