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36 Korea Best Dr 프로그램' 글로벌 초대 행사 성료
by이윤정 기자
2024.09.11 14:28:4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36 Korea Best Dr 프로그램’의 제1회 글로벌 초대 행사가 지난 9월 7일 서울 강남구 청담 나인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더마 스킨케어 1세대로서 전 세계 43개국에 셀퓨전시를 성공적으로 수출하고, 국내 4000여 개 병원에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 및 엑시트 한 ㈜앱타이론바이오의 창업자팀이 주최했다.
‘대한민국 최고의 개원의 36명을 찾다’라는 주제로 열린 ‘36 Korea Best Dr 프로그램’은 전 세계 80여 개국의 병원 고객 유치와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의 글로벌 유통망 진출을 준비하는 자리로, 30여 명의 개원의와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현장에는 피부미용 및 성형 병원의 개원의들, 해외 드럭스토어 관계자, 글로벌 탑티어 인플루언서 에이전시 대표 및 글로벌 이커머스, 브랜드 유통 전문가들과 바이오 신약을 개발하는 코스닥 상장사 대표가 참석했다.
최고의 시술 임상 경험과 글로벌 뷰티 및 의료 브랜드 사업을 실행할 수 있는 통찰력을 갖춘 36명의 개원의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링에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글로벌 미용 시장의 흐름을 주도하며 ‘Great 美 Seoul’ 플랫폼 사업을 통해 전 세계에 자신의 브랜드와 병원을 알릴 기회를 얻게 된다.
개원의들이 준비하는 새로운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는 한국의 의료 미용 기술과 글로벌 뷰티 시장을 연결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의료 시술과 연계된 고급스러운 경험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36 Korea Best Dr 프로그램’은 2025년 11월까지 총 12회의 인비테이셔널 행사를 통해, 세계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36명의 스타 닥터들의 탄생을 기획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하는 K-뷰티의 미래 솔루션과 닥터 브랜드의 확장 가능성을 공유하며, 2년간 해외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드럭스토어, 헬스&뷰티 이커머스,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K-뷰티 솔루션을 출범할 예정이다.
인디 브랜드에서 시작해 닥터 중심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로 성장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 마케팅을 통해 K-뷰티와 K-의료가 융합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시한다.
한편 ‘36 Korea Best Dr 프로그램’은 보건복지부에서 인정받은 민간 자격증을 발급하는 메디컬 CFO와 K-병원과 의사를 해외에 진출시키는 ㈜엠스타월드가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