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 美 복합 부동산 개발사업 진출…빌드블록과 MOU

by김성훈 기자
2023.07.26 15:33:41

美 부동산 개발사 빌드블록과 협력
오피스·물류 넘어 복합개발사업 논의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미국 부동산 개발 및 투자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 빌드블록(BuildBlock)과 전략적 제휴(MOU)를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왼쪽부터) 오진석 마스턴아메리카 대표이사와 정지원 빌드블록 대표이사. (사진=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투자운용 미국 현지 법인 마스턴아메리카(MASTERN AMERICA)는 빌드블록과 미국의 대형 상업용 부동산 개발 사업 확장을 위한 상호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대형 부지를 활용하는 복합 부동산 개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빌드블록은 실리콘밸리와 LA, 하와이, 뉴욕, 텍사스 등 주요 미국 거점 지역의 주거 및 상업용 부동산 개발 및 투자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투자자들이 투자 대상을 결정하면 자산 매매나 관리, 청산에 이르는 부동산 투자의 전 과정의 업무를 대행하는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영진 또한 건축, 건설, 부동산개발 업무를 미국에서 진행해 온 부동산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이날 마스턴 측에서는 오진석(Joseph Oh) 마스턴아메리카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빌드블록에서는 정지원 대표이사 등이 함께 자리해 추후 협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MOU를 통해 마스턴아메리카는 빌드블록과 공동으로 수행하는 개발 사업에서 금융 조달, 네트워크 지원 및 자산관리 업무를 맡는다. 빌드블록은 부동산 건축, 인허가, 건설 등에 필요한 정보와 네트워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닻을 올린 마스턴아메리카를 이끌고 있는 오진석 대표는 “빌드블록과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미국 내 대형 복합 부동산 개발사업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며 “향후 한국 기업이 미국에 진출해 사업을 추진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