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보다, '스마트국토엑스포' 참가… 날리다(NALIDA) 선보여

by이윤정 기자
2023.11.14 14:52:2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주식회사 보다(BODA)는 지난 8일부터 3일간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2023 스마트국토엑스포(Smart GEO Expo 2023)’에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주식회사 보다)
본 엑스포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의 핵심 인프라 공간정보 최신 기술과 융복합 활용 기술 트렌드’를 주제로 주제로 전시와 컨퍼런스 및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국내외 주요 바이어와 산업체 간의 비즈니스 매칭을 활성화하여 다양한 인사들이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부스로 참여한 ㈜보다의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는 ‘날리다(NALIDA)-드론 전문 인력 매칭 서비스’ 플랫폼으로, 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하여 드론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날리다(NALIDA) 플랫폼은 드론 전문 파일럿을 매칭해주는 서비스와 데이터 처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온라인 출시를 앞두고 있다.

김영우 ㈜보다 대표는 “이번 스마트국토엑스포를 통해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고 미래 드론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라며 “날리다 드론 플랫폼이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시장에서도 주목받을 것이며, 우리는 글로벌 드론 산업의 선두주자로 도약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