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큐비엠, 기능성소재 연구 및 제품 개발 위한 MOU
by이윤정 기자
2023.05.10 15:54:1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종근당건강은 10일 큐비엠과 기능성소재 연구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 (좌측부터) 전병엽 큐비엠 CTO, 장유경 큐비엠 대표, 김호곤 종근당건강 대표, 박제현 종근당건강 이사, 장은영 종근당건강 차장 (사진=종근당건강) |
|
큐비엠은 국내 해양수산분야 신기술기업 1호, 국가대표 혁신기업1000에 선정된 혁신형 중소기업으로서 독보적 미네랄 추출기술력을 보유하고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효능효과를 입증, 미FDA의 인정을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국내최초로 오랜 탐구와 연구로 발굴된 프로바이오틱스KF511의 ‘호흡기, 기관지 개선’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였으며, 해양생물 등으로 부터 추출한 단백질 펩타이드, 미네랄발효공법으로 추출한 식물유래 영양소 등 다수의 기능성 소재 발굴을 추진하고 있다.
양사는 상호의 강점을 융합하여 더욱 깊이 있는 연구개발로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발굴하며, KF511 등 큐비엠의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우수한 제품으로 개발 및 출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김호곤 종근당건강 대표는 “이번 MOU 체결로 양사 개발 역량 강화 및 제품 개발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양사가 성장할 좋은 계기가 됐다”며 “우수한 제품으로 국민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글로벌 진출에 힘을 모을 것”이라 전했다.
한편 종근당건강은 ‘건강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성장해온 대한민국 대표 헬스케어 기업으로, 전 연령대를 위한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고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하게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