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아자르’, 긍정 채팅 문화 조성위한 ‘인증 배지’ 출시
by윤정훈 기자
2024.12.06 14:20:38
‘아자르 배지’, 규정 준수하는 사용자에게 부여되는 마크
아자르 사용자 정책 및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준수 시 배지 보유 가능
사용자 간 상호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도입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하이퍼커넥트의 글로벌 영상 채팅 플랫폼 아자르(Azar)가 다른 사람을 지속적으로 존중하는 사용자를 보여주는 신규 기능 ‘아자르 배지’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매너를 지키며, 아자르에서 서로를 계속 존중하는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 하이퍼커넥트 글로벌 영상 채팅 플랫폼 ‘아자르’의 신규 기능 ‘아자르 배지’(사진=하이퍼커넥트) |
|
아자르 배지는 아자르 배지 획득을 위한 여정 중에 충분한 시간 이상 꾸준히 영상 통화에 참여하면서 사용자 정책과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부여되는 마크다. 아자르 배지는 사용자의 프로필에 계속 표시되며, 이는 해당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제재를 받은 적이 없음을 의미한다. 배지 획득 및 유지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자르는 긍정적이고 즐거운 영상 채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아자르 배지 사용자의 활동 상태와 규정 준수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한다는 방침이다. 아자르 배지 사용자의 이전 달 로그인 기록이 없거나, 제재를 받은 경우, 배지가 회수될 수 있다.
김선기 하이퍼커넥트 아자르 총괄 부사장은 “아자르는 상호 존중하는 커뮤니티 조성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며 “이러한 가치에 따라 아자르 배지를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아자르에서 서로 존중하며 의미 있는 소통을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자르는 독자적인 웹RTC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영상 채팅 경험을 제공하는 올인원 온라인 영상 채팅 플랫폼이다. 현재 전 세계 188개국에서 4억명 이상의 누적 가입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0억 건 이상의 누적 영상 채팅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선도 영상 채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