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PUBLWIZ,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함께한 옐로버스 1기 종료
by이윤정 기자
2024.01.24 15:02:09
6개월간 15종류의 체험활동 제공
멸종위기 동물보호를 위한 현장학습 참가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YBM PUBLWIZ는 오는 2월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함께 기획한 현장 체험활동 프로그램인 ‘YBM KIDS YELLOVERSE(이하 옐로버스)’ 1기를 종료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5개월간 옐로버스 1기는 15종류의 현장 체험활동과 내셔널지오그래픽 매거진의 독후자료 및 제휴 서비스로 참여한 아이들에게 환경, 과학,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상식과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National Geographic Day’를 지정하여 지구를 살리고 자연을 생각하는 친환경 활동까지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1회차 National Geographic Day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멸종위기의 동물 보호 활동, 친환경 제품 만들기, 가을철 별자리 탐험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자연과 주변환경을 보호하며 더불어 살아간다는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로 참가자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으며 성료했다.
곧 초등학생이 되거나 고학년이 되는 아이들에게 현장활동에 대한 기회가 적어지고 창의력보단 학년별 기본학습이 더 우선시 되는 환경에서 옐로버스 기획자는 “의미 있는 주제로 교육적 가치를 가지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에듀테이먼트(Edutainment)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옐로버스의 기획의도”라고 전했다.
옐로버스 2기는 1기보다 발전된 영어체험활동과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어린이 주말농장, 환경 및 동물보호 활동의 National Geographic Day를 계획하고 있다. 옐로버스 2기에 대한 정보는 2월 이후 YBM 퍼블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