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 위한 공모전' 개최

by이성기 기자
2018.08.31 14:24:52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UCC&카드뉴스 공모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9월 3일~17일까지 접수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고 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주관하는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공모전’이 개최된다.

환경부와 네이버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 소비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 의식 개선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해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주제로, 책임 있는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의 필요성, 일상생활에서 일회용품 사용이 과다한 사례 또는 경험담 및 개선방안 등의 내용을 UCC(user created contents·사용자 제작 콘텐츠)나 카드 뉴스의 형식으로 자유롭게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 응모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다음달 3일부터 17일까지로 공모신청서, 공모작품 요약서, 공모작품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 중 총 19작을 선정(UCC 10작, 카드뉴스 9작)해 한국소비자원장 상장과 소정의 상금(UCC 대상 200만원, 카드뉴스 최우수상 30만원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원과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