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우민 팬페이지, 생일 맞이 카페 컵홀더 광고 진행
by정시내 기자
2017.03.20 13:03:19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EXO 시우민이 오는 3월 26일에 28번째 생일을 맞이한다. 이와 관련 팬들의 다양한 생일 이벤트 및 프로젝트가 등장해 주목받고 있다.
여러 프로젝트 중, 팬클럽 광고의 새로운 매체로 떠오르고 있는 카페 컵홀더 광고가 특히 인기를 보이고 있다. 팬클럽광고 대행사 뉴스캐스트 측에 따르면 카페 컵홀더 광고는 해당 카페에 사용되는 커피 컵홀더를 연예인의 사진 및 기념일 축하 문구로 직접 디자인해 방문하는 손님의 커피와 함께 제공한다. 더불어 카페 입구에는 해당 연예인의 X배너가 함께 설치되기 때문에 광고 효과가 매우 높은 편.
일례로 지난 3월 18일부터 31일까지 진행중인 시우민 팬페이지 ‘Frostbite(프로스트바이트)’를 들 수 있다. 해당 팬페이지는 매장 앞에 위치하는 X배너와 킹스빈 홍대아트점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나누어줄 1만개의 컵홀더를 통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Frostbite(프로스트바이트) 관계자는 “킹스빈을 방문하는 다양한 사람들이 카페에서 지인과 대화를 나누다가 컵홀더를 통해 시우민에 대한 관심이 생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해당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EXO 활동 기간 외에도 세계 각국의 팬들이 해당 이벤트로 즐겁게 소통하고 만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페 컵홀더 광고와 더불어 팬들의 모금을 통해 모은 백십만원(1,100,000원)을 시우민의 이름으로 유니세프에 기부한다. 해당 팬페이지는 과거에도 시우민의 이름으로 세계 아이들을 돕는 자선 단체와 학교에 기부를 계속 진행해왔다.
연예인을 위한 마음으로 진행하는 일명 팬 서포트가 추후에도 보다 긍정적 영향을 사회에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시우민은 인기 아이돌 그룹 EXO의 멤버로 EXO의 첫 유닛 EXO-CBX의 멤버이다. EXO는 올해 트리플밀리언셀러로 등극되며 작년과 올해 초에 진행된 시상식에서 수많은 상을 휩쓸어 온 바 있다. 올해 4월에는 데뷔 5주년을 맞이하면서 북미투어를 진행한다.
EXO-CBX는 공식 데뷔 전 SBS 드라마 ‘달의 연인’ OST를 발매하였으며 ’Hey Mama!‘ 미니앨범과 NSoft 게임 ‘블레이드앤소울’ 응원곡을 내는 등 2016년에 적극적으로 활동해왔다.
시우민은 AOA 지민과의 콜라보 및 또 하나의 OST에 참여하는 등 개인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름에 개봉한 영화 ‘봉이 김선달’과 웹드라마 시리즈 ‘도전에 반하다’를 통해 배우로서의 첫 걸음을 딛었다. 올해의 EXO의 컴백, EXO-CBX의 일본 데뷔, 시우민의 추후 개인 활동은 그를 응원하는 많은 팬들의 관심과 기대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