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청하 스파클링' 모델에 배우 김민하 발탁…"20대 여성층 겨냥"
by남궁민관 기자
2024.03.21 15:50:26
청하 스파클링 두 개 라인업 ''별빛''·''로제'' 모델로
''예쁘다'' 평가 받는 제품 특성 반영…감성적 광고 전해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별빛 청하 스파클링’과 ‘로제 청하 스파클링’의 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민하를 선정하고 21일부터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 ‘로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모델로 선정된 배우 김민하.(사진=롯데칠성음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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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하 스파클링’의 두 번째 라인업인 로제 청하 스파클링은 엘더베리 농축액에 천연 적사과향을 더해 청주향과 과일향의 조화가 돋보이는 탄산주다. 이에 앞서 선보인 첫 번째 라인업 별빛 청하 스파클링 보다 단맛을 줄여 더욱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다.
김민하는 애플TV플러스 시리즈 ‘파친코’에서 젊은 시절의 선자역을 맡으며 연기력을 인정 받아 ‘제20회 아시안아메리칸어워즈 TV부문’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젊은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김민하와 함께 한 이번 광고 캠페인은 ‘오늘보다 내일 더 예쁠 너에게’라는 콘셉트로 로제 청하 스파클링과 분홍빛 색감을 김민하와 함께 감성적으로 전달한다.
특히 흩날리는 꽃잎을 표현한 제품 라벨 디자인과 분홍빛을 띄는 제품 패키지 등 감성적인 접근을 통해 로제 청하 스파클링의 주 소비층인 2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예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 등 SNS를 중심으로 인기가 늘며 지난해 12월 출시 후 100여일 만에 230만병이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배우 김민하가 갖고 있는 사랑스럽고 당찬 이미지가 청하 스파클링의 주요 소비자인 2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잘 어울려 새롭게 모델로 선정했다”며 “먼저 선보이는 로제 청하 스파클링 광고는 주류 제품으론 이례적인 ‘예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로제 청하 스파클링의 이미지를 모델과 함께 감성적으로 표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