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언택트 추석' 위한 '밥이 보약' 이벤트

by강경래 기자
2020.09.16 12:29:47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쿠첸이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추석에 대응하기 위해 ‘밥이 보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쿠첸 측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추석 연휴에도 고향 방문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형성하면서 마음을 담은 선물로 명절 인사를 대신하려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언택트 추석으로 직접 만나지는 못해도 밥 한 끼를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자는 의미를 담아 ‘밥이 보약’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밥이 보약’ 프로모션은 쿠첸 밥솥이 입점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하며 제품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롯데하이마트와 이마트 등 양판점, 할인점, 전문점에서는 프로모션 해당 밥솥을 구입하면 오는 30일까지 최대 25% 제품 할인과 함께 상품권, 캐쉬백 증정 등을 제공한다.

쿠첸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제품 구매 후 포토 상품평 작성 시에는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쿠첸 브랜드관에서는 최대 25% 밥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쿠첸 공식 통합사이트 ‘쿠첸닷컴’에서는 다음 달 4일까지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고향에 있는 부모님에 건강한 밥 한끼를 지어주는 ‘IR미작 클린가드’(CJR-PM0610RHW), 타지에 있는 동생에게 집밥을 만들어 줄 ‘프리미엄 미니 밥솥’(CJH-TPQ0300SD) 등 선물할 대상에 따른 추천 밥솥 리스트도 제공한다.

쿠첸 관계자는 “정성 들여 만든 밥 한 그릇은 행복을 상징한다. 하지만 최근 맞벌이 등 바쁜 라이프 스타일로 인해 빵이나 간편식이 밥을 대체한다”며 “하루 한 끼는 밥으로 식사를 해야 한다는 인식이 있을 만큼 우리나라에서 밥이 가진 의미는 여전히 크다”고 말했다.

한편, 쿠첸은 최근 블랙과 실버 등 색상에서 벗어나 △글램 핑크 △아이보리 큐브 △민트 그린 등 3가지 색상을 적용한 ‘스타일링 밥솥’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