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대표 맛집 5곳 뽑는다..첫 '맛집 선발대회' 개최
by황영민 기자
2024.03.25 14:55:24
프랜차이즈 제외한 관내 모든 업체 참가 가능
1차 서류평가 거쳐 2차 외식업 교수들 현장평가
대상과 우수상은 4월22일 경연대회에서 판가름
[과천=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과천시를 대표할 맛집을 찾습니다’ 경기 과천시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처음으로 ‘맛집 선발대회’를 연다.
| 신계용 과천시장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중소기업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과천시) |
|
25일 과천시에 따르면 올해 처음 열리는 맛집 선발대회에는 과천시 소재 외식업소 중 브랜드 가맹점(프랜차이즈)를 제외한 모든 업소가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이날부터 4월 5일까지 진행되며, 1차 서류평가를 거쳐 2차는 외식업 관련학과 교수 3인으로 구성된 전문위원들이 직접 음식점을 찾아 맛을 평가한다.
과천시 대표 맛집으로 선정된 5개 업소는 4월 22일 과천시 창업지원센터 공유주방에서 열리는 맛집 경연대회에서 솜씨를 뽐내게 된다. 이 자리에서 전문위원가 시민 평가단의 평가를 받아 대상과 우수상이 선별될 예정이다.
아울러 매년 10만명 이상 관람객이 찾는 과천공연예술축제를 비롯한 지역 축제와 연계한 판매·홍보, 밀키트 판매를 위한 온라인 마켓 입점비용 및 과천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한 홍보 등을 지원받게 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맛집 선발대회에 많은 외식업소가 참가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과천시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