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RPA Connetor', GS 인증 1등급 획득
by이윤정 기자
2021.07.12 14:20:58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기업용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사용자 경험(UX) 플랫폼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도입을 지원하는 자사 확장 솔루션 ‘RPA Connetor(이하 RPA 커넥터)’가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인증제도로, 국제표준화기구(ISO)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일반 요구사항 등 9개 항목 시험을 거친 소프트웨어에 부여된다.
1등급은 GS 인증 최고 등급으로, 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는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에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중소기업진흥 및 제품구매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해 정부 우선구매 대상이 된다.
조창훈 투비소프트 ERP 사업본부장은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공공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에 자사 RPA 커넥터가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솔루션이라는 인식 재고와 함께 도입 확산에 모멘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RPA 커넥터는 넥사크로플랫폼과 엑스플랫폼 기반 RPA 개발도구나 업무 프로그램에 객체 단위 접근과 정보 제공을 지원한다. 또 숨은 데이터를 직접 참조하는 기능으로 개발 생산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보장한다.
이와 함께 RPA 커넥터 전용 액티비티를 별도 제공해 워크플로우 내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유로운 기능 확장은 물론 이미지 인식방식 개발 대비 30% 액티비티 사용절감 효과를 실현한다.
그 외에도 RPA 워크플로우와 UI/UX 플랫폼 엔진 내 RPA 커넥터 확장 모듈이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휴먼(Human) 사용자 환경 성능 및 기능에 영향 없이 RPA 로봇의 독립적인 실행환경을 보장한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RPA 도입은 그동안 민간, 특히 금융권을 중심으로 제조, 통신, 물류 분야로 확산하다가 코로나19 이후 공공과 중소기업에서도 요구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공공 부문에서도 더 많은 로봇을 이용한 업무시스템 자동화가 도입 및 촉진될 수 있도록 영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