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119 메모리얼데이'서 순직 소방공무원 추모

by공지유 기자
2024.10.08 14:24:57

마음 치유 여행 지원 영상 상영
티웨이항공 임직원, 퍼레이드 동참
"소방 가족 대상 지원 사업 확대"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티웨이항공이 지난 5일 소방청 주최로 열린 ‘제1회 119 메모리얼데이’에 참가해 순직 소방공무원을 함께 추모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티웨이항공)
순직 소방공무원 559인을 기리는 추모문화제 ‘제1회 119 메모리얼데이’는 경기도 평택시 소방관 이병곤길에서 개최됐다.

티웨이항공 임직원들은 추모 기념 퍼레이드에 동참했다. 티웨이항공은 또 행사에서 소방관 유가족 대상 마음 치유 힐링 여행 지원 프로그램 ‘눈부신 외출’ 영상을 상영했다.

이번 행사가 개최된 평택항 소방관 이병곤길은 2015년 서해대교 주탑 화재 진압 중 순직한 고(故) 이병곤 소방관을 기리기 위해 2021년 만든 명예 도로로 조성식 당시 티웨이항공이 일부 조성금을 기부해 함께 추모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 추모 기념 퍼레이드 및 영상 상영 외에도 △순직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추모 전시 △소방 안전 체험 △중앙소방악대 추모 연주 △추모 공연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티웨이항공은 국내 항공사 중 최초로 2018년 소방청과 업무협약 체결 이후 객실 승무원 합동 소방 훈련 및 유가족 대상 크루 클래스 진행 등 안전 교육 교류를 지속하며 안전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 △소방관 및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 여행 지원 △소방관 항공운임 할인 등 소방공무원 복지 증진 사업을 진행하는 국내 유일한 항공사로 알려졌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순직 소방관분들의 희생정신을 기억하고 되새기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방청과 지속적인 교류로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 및 가족분들께 예우를 다할 수 있도록 소방 가족 대상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사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