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광주 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 복지 차량 기증

by이윤화 기자
2024.09.03 15:39:36

광주 공장에서 생산된 현대 캐스퍼
거동 불편한 어르신 이동 위한 목적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주 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 복지 차량을 기증했다고 3일 밝혔다.

기증된 차량은 광주 공장에서 생산된 현대 캐스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이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3일 HDC현대산업개발이 광주 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 복지 차량을 기증한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과 서구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올해 초에 복지관에 지원한 식료품과 어르신 급식 봉사에 이어 연속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뜻깊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상우 서구노인종합복지관장은 “전달해주신 복지 차량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발이 돼 이동이 한층 더 수월해질 것”이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ESG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올 1월 서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기부와 무료 급식 봉사를 진행했으며, 3월에는 광주 서구 사회복지시설 돈보스코 나눔의집에 시설 개선 비용을 지원했다.

또 4월에는 식목일을 맞아 광주 쌍촌동 5.18 역사공원에서 나무 심기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이달에는 추석 명절맞이 건강식품 지원을, 12월에는 연말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나눔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연속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