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실리콘렌즈 UV경화 제조기술 NET 인증 획득

by이후섭 기자
2022.05.19 14:46:52

열 경화 시간 단축…제조원가 절감하고 생산량 3배 증대
송성근 대표 "15억달러 글로벌 광학 렌즈시장 공략"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오른쪽)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NET(신기술) 인증을 받고 있다.(사진=아이엘사이언스 제공)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아이엘사이언스(307180)는 자사의 광학 실리콘렌즈 혁신 제조기술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NET(신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NET 인증은 국내 기업,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최초로 개발한 신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우수 기술에 부여되며, 신기술 상용화와 기술거래 촉진 등의 목적으로 도입됐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지난 2015년 세계 최초로 개발해 디스펜싱 공법으로 양산에 성공한 광학 실리콘렌즈 원천 제조 기술로 NET를 획득했는데, 이번에는 특허받은 UV(자외선) 경화 제조기술로 7년 만에 다시 NET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이스라엘 기업간 협력 국책과제로 개발된 실리콘렌즈 UV경화 기술은 기존 열 경화 시 35분 걸리던 것을 6분으로 단축해 제조원가를 51% 절감하고 시간당 생산량도 3.1배 증대시켰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천안 스마트 팩토리에 자체 기술력으로 설계, 제작한 첨단 실리콘렌즈 생산설비를 구축해 전체 공정을 무인 자동화 운영 중이며, 최근 공장 인근에 라인 확장을 위한 추가 부지도 매입했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기존 자동차의 조명 램프는 빛을 밝히고 신호를 알리는 기본 기능에 머물렀지만, 미래차에서는 익스테리어(exterior) 디자인적 요소가 중요해져 플렉시블한 디자인을 가능케 하는 회사의 실리콘렌즈 기술이 더욱 빛을 보게 될 것”이라며 “실리콘렌즈 관련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2025년 15억달러 이상으로 확대될 글로벌 광학 렌즈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