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국내 소비자 84%, `소비활동에 블로그 콘텐츠 활용`

bye뉴스팀 기자
2015.11.30 14:12:05

[이데일리 e뉴스팀]옐로스토리, 위드블로그 회원 1662명 대상 ‘블로그 리뷰 콘텐츠의 신뢰도와 활용방안’ 설문 결과

블로그 리뷰 콘텐츠에 담긴 경험 정보가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앞서 블로그 리뷰 콘텐츠를 검색한다(그렇다 84%) 블로그 리뷰가 구매결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그렇다 69%)

블로그 리뷰 콘텐츠를 통해 얻기 원하는 정보 △ 제품 및 서비스의 실제 모습(42.6%) △ 타인을 통한 구매만족도 확인(36.1%) △ 제품 또는 서비스의 세부 내용 확인(13.1%) △ 좀 더 저렴한 구매 루트 및 할인정보 확인(4.5%) △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검색(3.7%)



블로그 리뷰를 통해 주로 검색하는 상품 및 서비스 △ 맛집(57.7%) △ 제품(22%) △ 여행(11.9%) △ 서비스(5.1%) △ 문화/예술(3.3%)

블로그 리뷰를 믿고 상품을 구입했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후 후회한 경험이 있다(40.8%)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59.2%)

정연 옐로스토리 부대표는 “변화되는 소비문화에서 생활 밀접형 콘텐츠인 블로그의 영향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