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아가방컴퍼니, 인구위기대응 TF개최...尹 '범부처 검토·대책' 주문 부각 '강세...

by심영주 기자
2022.10.11 14:12:22

[이데일리TV 심영주 기자] 아가방컴퍼니(013990) 주가가 오름세다. 정부가 인구위기대응 태스크포스(TF) 비공개 회의를 개최한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아가방컴퍼니는 프리미엄 유아동복 브랜드 사업을 영위 중이다.

11일 오후 2시7분 아가방컴퍼니는 전일 대비 1.11% 오른 319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기획재정부 주요 일정표에 따르면 기재부는 이날 오후 2시에 방기선 1차관 주재로 인구위기대응 TF 비공개 회의를 연다. 제2차 인구위기대응 TF 회의도 잇따라 예정되어있다.

앞서 정부는 인구정책TF를 운영한 바 있다. 하지만 인구정책TF 운영에도 혼인건수와 출생아수가 역대 최저치로 하락하고 자연감소가 매년 급증하는 등 인구위험이 날로 심각해지자 이에 적극 대응하고자 인구위기대응TF를 출범했다.



지난 6월 열린 인구위기대응TF 첫 회의에서 방 차관은 “인구감소 속도를 최대한 완화하겠다”면서 “부모급여 도입 등 결혼·출산·육아 인센티브를 강화해 저출산 흐름을 완화해 나가겠다”고 말한 바 있다.

윤석열 대통령 역시 지난달 27일 국무회의에서 인구 문제를 주제로 토론하며 “모든 부처는 정책 추진 시 인구 감소로 인한 성장동력 하락 등 인구 정책의 관점에서 검토해 달라”고 당부,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을 위한 범부처 차원의 대책 마련을 지시한 바 있다.

아가방컴퍼니는 유아동복 브랜드 사업을 영위 중인 업체로,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저출산정책 관련주 등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