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나인수 기자
2014.01.20 17:33:07
- 타가줄기세포 보다 비용 저렴
- 자가지방줄기세포 보관으로 언제든지 부담없이 시술가능
[이데일리TV 나인수PD]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신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줄기세포 치료법이 국내 의료진의 끊임없는 연구 결과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그 중 자가지방줄기세포를 활용한 연골재생법은 국내에서도 성공적인 시술사례를 보이며 많은 관절염 환자들에게 희소식을 전하고 있다.
이에 박영식 연세사랑병원(보건복지부 지정 관절 전문병원)은 이데일리TV ‘생방송 건강아이콘36.5’에 출연해 자가지방줄기세포에 대한 결과와 가능성에 대해 전달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받은 국내 줄기세포치료는 작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2013 국제연골재생학회(ICRS: International Cartilage Repair Society) 중점회의에 연세사랑병원 연구팀이 초청, 성공적으로 강연을 마쳤다. ICRS’는 연골 결손 정도에 관한 국제 표준 기준(ICRS 등급)을 지정하는 등 연골 재생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학회로 인정받고 있는 곳이다. 그리고 지난 9월에는 터키에서 열린 국제연골재생학회(ICRS)의 발표 연제로 채택돼, 포스터 4건과 구연 1건이 진행되는 성과도 거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데일리TV ‘생방송 건강아이콘 36.5’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건강아이콘36.5> 방송 다시보기 http://tv.edaily.co.kr/e/health/
<이데일리TV> 채널안내 http://tv.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