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디랩스, 크리에이터스와 파트너십 체결…"NFT 경쟁력 강화"
by이용성 기자
2023.03.13 16:09:20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에이치디랩스는 크리에이터스(XREATORS)와 3KM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이치디랩스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스와 협업해 NFT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고 3KM 생태계를 확장할 방침이다. 크리에이터스는 네이버 IP 마켓플레이스 ‘네이버 OGQ 마켓’을 운영하는 OGQ와 메인콘텐츠 파트너십을 통해 전개하는 마켓플레이스로 NFT를 거래할 수 있다. NFT 단순 소유를 넘어 NFT 조각 판매, 지적재산(IP) 기반 굿즈 상품 제작, 외부 저작권 마켓 연동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NFT로 만들고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크리에이터스는 △KLPGA 프로골퍼들과 라운딩할 수 있는 NFX 골프 시리즈 △BTS, 뉴진스 등의 댄스 비디오 감독인 써니 인스파이어스와 비주얼 트랙 NFT 제작 △글로벌 아티스트 전문 에이전시 핀즐 소속 아티스트들의 예술작품 공개 및 운영하고 있다.
에이치디랩스는 오는 3월 중으로 플레이 앤 언(P&E· 게임하고 돈도 버는 것)게임, 3KM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다. 3KM은 앤유소프트가 개발 및 출시해 성공적으로 흥행한 ‘삼국지 무한대전’ P&E 버전이다. 약 375가지 NFT 영웅 및 다양한 아이템 출시가 이뤄진다. 또한, 3KM 플랫폼에서 NFT 마켓 플레이스, 스테이킹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치디랩스 관계자는 “3KM 생태계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 NFT, 메타버스,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분야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며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스와 시너지를 극대화해 3KM 생태계 내 NFT 분야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