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보조금24` 서비스 구현…"숨은 정부지원금 찾아가세요"

by이후섭 기자
2021.09.15 14:33:05

행안부 공공데이터 활용해 민간서비스 최초로 제공
연말까지 6000개 이상 지원금 안내 계획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는 행정안전부의 공공데이터포털을 활용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토스 관계자는 “민간 서비스 최초로 `보조금24` 서비스를 정부24 사이트가 아닌 자체 앱 내에서 구현한 것”이라며 “2000만 가입자를 보유한 토스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정부지원금 서비스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보조금24는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받을 수 있는 혜택 뿐만 아니라 향후 지원가능한 혜택까지 알려주고 지원 신청도 할 수 있다.



이날부터 토스 앱 전체탭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누르고 주소와 직업 등 간단한 정보를 직접 입력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은 많은 사용자들이 대상이거나 관심이 높은 혜택을 중심으로 취업, 의료, 주거, 교육, 사회복지, 기타 등으로 카테고리를 분류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현재 토스 앱에서 300여 혜택 및 지자체 지원사업 600여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연말까지 6000여개 이상으로 확인 가능한 혜택 숫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중앙부처 혜택 뿐만 아니라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혜택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본인의 혜택 뿐 아니라 세대원의 혜택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