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미영 기자
2023.10.17 15:19:59
100세 시대, ‘노화’ 속도 늦추길 바라는 MZ세대 늘어
“일찍부터 피부건강 챙기자”…슬로우에이징 열풍
주름 예방·탄력 개선에 안색까지 ‘케어’
“기능성화장품 수요 계속 확산 중”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20대 중반 여성인 문 모씨는 최근 탄력 개선과 주름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 기초화장품을 샀다. 문씨는 “쌍꺼풀이랑 입가 주변의 팔자 주름이 깊어질까봐 걱정된다”며 “주름 예방에 좋다는 아이크림도 매일 바르는 중”이라고 했다.
가능한 한 천천히 나이들고 싶다는 ‘슬로우에이징’ 열풍이 화장품업계에도 불고 있다. ‘노화와의 전쟁’에서 이길 수는 없지만 최대한 노화의 속도를 늦추고 싶단 열망이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MZ세대(밀레니얼+Z세대)까지 번지고 있어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은 뷰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인 ‘슬로우에이징’과 관련한 상품을 선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천천히 나이들기’를 원하는 게 새로운 뷰티 패러다임”이라면서 “특히 MZ세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부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CJ올리브영은 고객의 약 73%를 차지하는 2030세대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피부 관련 고민의 상당수가 노화와 밀접하단 점을 확인했다. 25~34세 고객이 모공, 탄력, 흔적 관리에 특화된 기능성 스킨케어 상품을 다양하게 구매하는 경향이 짙어졌다는 것이다. 슬로우에이징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상품의 매출은 올해 8월까지 최근 3년간 연 평균 10%씩 증가했다는 게 CJ올리브영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은 4050세대를 겨냥해 이미 생긴 주름을 없애거나 탄력을 개선하는 데 집중했지만 이제는 탄력 관리와 모공, 안색, 흔적 등까지 슬로우에이징 영역으로 범주화해 이너뷰티(섭취를 통해 관리를 돕는 화장품) 등과도 연계해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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